Q&A

이 게시판은 회원가입을 하셔야 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Grammar] 단원테스트 질문있어요!
jiddungnim | 2021.10.31 18:20


질문작성시 아래 1~3번을 붙여넣고 입력해주세요.

1) 수강 시간대: ex) 오전반/오후반
2) 수강 레벨:
3) 질문 내용:

* 양식에 맞게 질문해 주셔야 상세하고 빠르게 답변 받으실 수 있습니다.
* 현재 수강 중인 강의 및 관련 교재에 대한 질문에 한해 답변 가능합니다.
* 강의 화면을 캡처해 올릴 경우, 저작권 보호를 위해 게시글이 삭제 처리될 수 있습니다.


1) 수강 시간대: 오후반
2) 수강 레벨: m13
3) 질문 내용: 단원테스트 질문

<단원테스트 Ch1>

10번 : 2번 틀린 이유

17번 : C : to 삭제 이유

20번 : b : to 삭제 이유


<단원테스트  ch4>

16번 : D since I has been → since I was 인 이유

17번 : 3번이 왜 틀렸는지 모르겠어요.

23번 : c : losed 가 틀린이유


<단원테스트 ch5>

28번 : B 해석 부탁드립니다.


<단원테스트 ch6>

16번 : 4번 5번 틀린 이유

24번 : A : lone → alone 인 이유

29번 : d 틀린 이유


여기까지 질문입니다!


관리자답변

답변드립니다.

안녕하세요, 트래블러너 입니다.
아래 질문에 답변드려요.

<단원테스트 Ch1>
10번 : 2번 틀린 이유
=> Jack is a nice person. He talks nice to every student.
이 문장의 첫번째 nice는 person을 꾸며주는 형용사로 문제 없는 문장입니다. 문제가 되는 것은 두번째인데요, talk는 1형식 동사로 He talks. 까지만 써도 문장 구성에 문제가 없습니다. 따라서, nice 자리는 talks의 뜻을 더 풍부하게 해 주는 부사가 위치해야겠죠. 그러므로 nice -> 부사형인 nicely로 바꾸어 주어야 합니다.
17번 : C : to 삭제 이유
=> (C) Celine could feel him to pull her skirt. 
이 5형식 문장의 동사인 feel은 지각동사 로 분류되는데요, 지각동사는 목적격보어로 '동사원형'(단, 필요에 따라 현재/과거분사형도 사용 가능)만을 사용하기 때문에 to 부정사를 쓸 수 없습니다.
20번 : b : to 삭제 이유
=> I can teach to children English.
teach는 ① 누구에게(간접목적어) , ② 무엇을(직접목적어) 총 두개의 목적어를 가질 수 있습니다. 두 목적어의 순서에 따라서 문장의 형식이 달라지며 전치사의 유무가 결정됩니다. 
주어 + teach + 간접목적어 + 직접목적어               < 전치사가 필요하지 않습니다.
주어 + teach + 직접목적어 + (to) + 간접목적어   < 간접목적어 앞에 전치사 to를 붙여야 합니다. 
이 문장의 경우 간접목적어인 children이 먼저 나왔으므로 직접목적어인 English 앞에 전치사가 필요하지 않습니다. 

<단원테스트 ch4>
16번 : D since I has been → since I was 인 이유
=> 현재완료 문장은 과거의 어떤 시점부터 어떤 상태나 행동이 지속되고 있을 때 사용합니다. 이때 since 뒤에 오는 문장이 기준 시점이 되기 때문에 since 뒤에 오는 문장은 단순과거 시제로 써야 합니다.
17번 : 3번이 왜 틀렸는지 모르겠어요.
=> children은 복수명사이므로 does가 아닌 do를 써야 합니다.
23번 : c : losed 가 틀린이유
=> losed라는 단어는 없습니다. lose의 과거/과거완료형은 lost 입니다.
<단원테스트 ch5>
28번 : B 해석 부탁드립니다.
=> would you do me a favor? 부탁 하나만 들어주실래요?
* do someone a favor: ~의 부탁을 들어주다

<단원테스트 ch6>
16번 : 4번 5번 틀린 이유
=> ④ A lot of homework makes students tiring.
tiring의 원형 = tire (피곤하게 하다) 입니다. 피곤함을 느끼는 주체는 students로 감정을 당하는(받는) 입장이므로, 수동의 의미를 가진 과거분사형(tired)로 써야 맞습니다.
=> ⑤ Math class makes we bored.
이 문장에서 we의 역할은 make의 목적어이므로, 목적격인 us를 써야 합니다.
(제공된 답안지에 설명이 잘못 들어가 있는 것 같네요. 빠른 시일 내 정정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24번 : A : lone → alone 인 이유
=> Please leave me lone.
lone은 한정용법으로만 쓰이는 형용사로, 명사 앞에 위치하여 명사를 직접 수식하는 역할로만 쓸 수 있고 보어 역할로는 쓰지 않습니다.
29번 : d 틀린 이유
=> Oh, I guess it's not nearly here, 에서 nearly 자리는 보어가 위치하는 자리로, 보어 자리에는 명사나 형용사만 쓸 수 있습니다. 따라서 부사인 nearly는 형용사형 near로 고쳐야 합니다.


학습에 도움이 되셨나요?
더 궁금한 것이 있다면, 언제든지 게시판에 질문을 남겨주세요. 

감사합니다.
2021-11-01 21:36에 답변


댓글 -

영국말고미국
2021. 1. 17 13:00
Lorem ipsum dolor sit amet, consectetur adipisicing elit, sed do eiusmod
영국말고미국
2021. 1. 17 13:00
Lorem ipsum dolor sit amet, consectetur adipisicing elit, sed do eiusmod
영국말고미국
2021. 1. 17 13:00
Lorem ipsum dolor sit amet, consectetur adipisicing elit, sed do eiusmod

지금 신청하면,
1000만원 절약!
해외 연수 비용은 DOWN!
영어실력은 U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