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래블러너 - 어학연수, 어떤비자를 선택할까?_캐나다편

어학연수 가이드

Travellearner
2021-07-20 13:10:00
어학연수, 어떤비자를 선택할까?_캐나다편
국제 학생들에게 최고의 혜택을 제공하는 국가로, 다양한 복지 제도와 살기 좋은 환경을 자랑하는 캐나다의 “어학연수의 비자정보”에 대해 정리해 보았습니다. 캐나다 어학연수를 생각하고 계시다면, 아래 정보를 꼼꼼히 살펴봐 주세요~

캐나다 비자종류는?
우선 캐나다의 비자는 크게 이민 비자와 임시 거주용 비자로 분류 되는데요, 어학연수를 계획하고 있는 학생이라면, 임시 거주 비자를 선택하는 것이 적합합니다. 임시거주비자에는 아래와 같은 종류의 비자가 있어요. 아래 비자로 모두 어학연수가 가능 하답니다~본인에게 맞는 목적에 따라 선택하여 발급받으시면 되요.

- eTA 관광 비자 (Electronic Travel Authorization): eTA 관광 비자는 관광을 목적으로 캐나다에 입국하기위해 신청하는 것으로 입국일로부터 6개월간 체류가 가능하며, 여행과 더불어 6개월 이하의 어학연수가 가능해요!
- 학생비자 (Study Permit): 학생비자는 캐나다에서 최소 6개월 이상의 장기 어학연수 및 컬리지, 대학으로 진학하는 등의 유학을 목표로 하는 학생이 발급가능한 비자랍니다.
- 워킹홀리데이 (Work Permit): 워킹홀리데이는 만 30세 이하의 청년들이 신청할 수 있는 제도로 캐나다에 1년동안 합법적으로 체류하며 일을 하고 돈을 벌 수 있는 비자예요. 이는 다양한 국가의 청년들을 대상으로 캐나다 워킹홀리데이를 통해 캐나다 내의 다양한 경험과 문화 교류를 할 수 있도록 하는 제도 랍니다.




각 비자별 발급정보
#eTA 전자여행허가서 (Electronic Travel Authorization)
eTA 전자여행허가서란 관광 또는 상용 목적으로 항공을 통해 캐나다를 방문하거나 환승하는 무비자 입국 가능 외국인 승객을 대상으로 하는 전자여행허가 제도입니다. 총 6개월까지 무비자로 체류 가능한 비자로, 6개월 이내의 어학연수를 계획하는 분들은 해당제도를 통해 준비하실 수 있겠네요. eTA 신청시 발급되는 영수증은 추후 증빙용도로 사용되니 잘 보관해 두셔야 하는 점, 잊지마세요!

• 신청 자격 조건: 캐나다 공항을 통하여 항공편으로 입국하거나 환승하는 비자 면제 대상 외국인
• 필요서류: 
- 유효한 비자 면제 국가의 여권
- 유효한 이메일 주소
- 해외승인과 온라인 결제가 가능한 신용카드
• 발급방법:  
- eTA 웹사이트( canada.ca  )에 접속하여 온라인으로 신청서 작성 후 수수료 결제($7CAD)

#워킹홀리데이 비자 (Work Permit)
워킹홀리데이란 국가들 간에 양해각서 협정(MOU)을 맺어서, 협정 체결 국가 청년(대체로 만 18~30세)들에게 상대 국가에서 체류하면서 관광, 취업, 어학연수 등을 병행하며 현지의 문화와 생활을 경험할 수 있도록 해주는 제도 입니다. 워킹홀리데이 비자의 경우 최대 6개월까지 어학연수가 가능하다고 하니 일정기간동안 일과 영어공부 두 마리 토끼를 잡고싶으신 분들께 추천 드리는 비자에요.

• 신청 자격 조건:  
 - 캐나다에 IEC(International Experience Canada) work permit을 신청할 수 있는 국가의 만 18~30세 청년
• 필요서류: 
 - 유효한 여권, 여권 사본, 여권용 증명사진
 - 신체 검사 결과지, 최종 학력 증명서, 재직/경력 증명서
- (영문) 범죄 및 수사 경력 조회서
 - 재정 증명 서류: 은행 통장 원본 또는 잔액 증명서 원본, 지원서 (취업 허가증 신청서)
 - 체류기간 동안 보장되는 의료보험 가입서
 - 바이오매트릭스 등록(비자승인 이후 진행하는 절차)
• 발급 과정: 
-웹사이트( canada.ca )에서 신청 후 수수료 결제($340 CAD)
-최종 승인까지 약 8주 소요

#학생비자 (Study Permit)
장기 어학연수와 같이 180일 이상, 캐나다의 지정된 학습 기관(DLI)에서 유학을 목적으로 캐나다 체류 시, 학생비자 (Study permit)을 발급받아야 합니다. 해당 비자는 온라인으로 신청이 가능하지만, 오프라인에서 ‘바이오매트릭스’ 라는 별도의 절차를 진행해야 합니다. 또한, 학생비자는 캐나다 공항 입국 시, 최종적으로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 신청 자격 조건:
 - 캐나다의 고등 교육 기관으로부터 입학 허가를 받은 학생을 대상으로 발급 (DLI School 조회가 필요합니다.)
 - 캐나다에서의 학비, 생활비, 귀로 항공료 등을 충당할 자금 증명이 가능한 경우
• 필요서류:
 - 유효한 여권, 여권용 증명 사진, 영문 주민등록등본
 - 최종학력증명서 및 범죄/수사 경력회보서, 병역 복무 확인서 (해당자의 경우)
- 재정 증명 서류: 은행 통장 원본 또는 잔고 증명서 원본
- 입학허가서, 신체검사완료 증명서
• 발급 과정: 
-웹사이트( https://www.canada.ca/en/immigration-refugees citizenship/services/application/account.html )에서 CIC 계정 생성 후 학생비자(IMM1294) 신청서류 작성 후 업로드. 수수료 약 $150(CAD) 결제가 완료되면 24시간내 승인완료.

#기타: 코업비자(CO-Operative Education)
캐나다에서 어학연수 외 취업을 목적으로 하는 분들은 코업비자 취득을 고려해 볼 수도 있답니다. 코업비자는 캐나다에서 지정한 기관에 등록한 학생들을 대상으로 비즈니스, 관광서비스 및 국제무역 등 전문분야의 경험을 쌓으면서 인텁쉽을 경험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일종의 취업비자에요. 영어 프로그램에도 등록이 가능하다고 하니 코업비자도 하나의 옵션이 될 수 있겠네요.



캐나다 비자종류와 각 비자의 신청 자격, 발급 과정, 필요 서류 등 캐나다 비자에 관한 전반적인 것을 정리해드렸습니다. 많은 분들이 어학연수 준비 과정에서 가장 까다롭게 생각하시는 부분이 비자 발급이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위 정보를 참고하여 차근차근 준비하신다면 생각보다 수월하게 비자를 준비하실 수 있으실 거예요. 너무 막막하게 생각하지 마시고 발급 과정과 필요 서류를 꼼꼼히 준비하여 여러분 모두 즐거운 어학연수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Travellearner

관련 글 보기


댓글 -

영국말고미국
2021. 1. 17 13:00
Lorem ipsum dolor sit amet, consectetur adipisicing elit, sed do eiusmod
영국말고미국
2021. 1. 17 13:00
Lorem ipsum dolor sit amet, consectetur adipisicing elit, sed do eiusmod
영국말고미국
2021. 1. 17 13:00
Lorem ipsum dolor sit amet, consectetur adipisicing elit, sed do eiusmod
지금 신청하면,
1000만원 절약!
해외 연수 비용은 DOWN!
영어실력은 UP!